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은 대전·전남·전북·경남 등 시도 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부산사회서비스 박람회에 참여해 홍보 부스 등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사회서비스박람회는 '안녕한 부산, 내게 딱 맞는 사회서비스'를 주제로 사회서비스 시민 공모사업 우수작 시상, 통합돌봄 우수사례 발표, 시민참여 이벤트, 사회서비스 포럼 등을 진행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박람회 부스 설치를 통해 사회서비스 대형 퍼즐 맞추기, 포토 부스 운영 등에 프로그램 진행 및 홍보부스 운영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사회서비스와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였다. 대전·전남·전북·경남 사회서비스원에서는 자체 부스 운영을통하여 지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제공= 중앙사회서비스원
제공= 중앙사회서비스원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2022년 3월 설립된 '사회서비스 고도화'  중추기관으로서 ▲사회서비스 혁신 인프라 구축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고도화 ▲시도 사회서비스원 지원 ▲이용자 권익 보호 및 종사자 지원 ▲사회서비스 정책 지원 및 통합지원 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회서비스 고도화'는 핵심 2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규모화, 사각지대 보완, 품질 향상, 복지기술 도입' 등 네 가지 방향으로 사회서비스고도화를 진행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앙과 시도 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함께 이루어 나가는 주요 파트너로서, 특히 시도 사회서비스원이 민관협력의 거점 역할을 지역에서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중앙에서는 운영지원 및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은 “시도 사회서비스원은 중앙사회서비스원의 좋은 친구이자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과 사회서비스 혁신을 함께이루어 나가야 할 가장 중요한 파트너”라고 강조하며, “사회서비스 박람회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사회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사회서비스로 자리 잡아가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는 전국 단위의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가 개최될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