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열린 청각장애 유소년 클라리넷 연주회 후원
동물자유연대와 협약…노견을 위한 보금자리 ‘노견정’ 재건축 후원 계획

11번가의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쇼핑’의 누적 희망후원금이 76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청각장애 아동 지원과 유기/반려 동물 지원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쇼핑’은 11번가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온 판매자 및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적립되고 이렇게 모인 희망후원금을 11번가의 다양한 지원활동과 연계해 사회에 환원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11번가가 후원하고 있는 청각장애 유소년 연주단 ‘클라리넷 앙상블’의 제18회 정기연주회가 진행됐다. 11번가는 지난 2019년부터 5년째 청각장애인을 위한 복지단체 '사랑의 달팽이'를 통해 청각장애 아동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단 프로그램을 후원해오고 있다. 청각장애 아동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클라리넷 앙상블의 단원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레슨, 방학캠프, 연말 정기연주회 등의 지원을 펼쳐왔다.

제공=11번가
제공=11번가

또한 11번가는 최근 ‘동물자유연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더 이상 입양 갈 곳이 없어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유기동물(노견 등)들을 위한 보금자리인 ‘노견정’ 재건축에 나섰다. 이번 지원으로 화재와 배수에 취약한 기존 건물을 재건축해 유기동물을 위한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 조성에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희망쇼핑’은 ‘쇼핑’이라는 일상적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판매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희망쇼핑’에는 현재 1만 4000명이 넘는 판매자가 동참해 2800만여 개의 희망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희망후원금도 76억 원을 넘어섰다.

11번가는 '희망쇼핑' 캠페인이 중점을 두고 있는 사회공헌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수년간 이어온 청각장애 유소년 지원과 함께 유기동물의 돌봄/보호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후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 담당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들을 꾸준히 펼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11번가는 계속헤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