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솔루션 전문기업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협회장 장홍성)가 선정하는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융합(Cross-Industry) 분야의 AI Data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 부분 수상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2024 Emerging AI+X Top 100’은 특화 산업(Industry) 10개 분야, 융합(Cross-Industry) 8개 분야로 구분해 선정했다. 산업 분야는 제조, 금융, 헬스케어 등 10개 분야에서 특화 솔루션을 보유한 43개 기업이, 융합 분야에서는 AI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해 융합하고 있는 57개 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테스트웍스는 창업 초기부터 쌓아온 SW 검증 전문성과 AI 전문성을 결합하여 AI 도입 및 성능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가공-검수-모델개발-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AI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데이터 가공 및 검증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차세대 AI를 위한 3D 데이터 구축 기술 및 AI 반도체/임베디드 SW 품질 검증 통합 관리 솔루션 기반의 경제적 성장 전망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테스트웍스는 AI 상용화를 준비하는 기업이 AI 개발 생애주기에서 적합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가공, 모델링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는 국방 항공 자율주행 분야에서 특화된 데이터 셋 구축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테스트웍스 로고 / 제공=테스트웍스
테스트웍스 로고 / 제공=테스트웍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