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하 사회적경제원)이 임팩트프랜차이즈 성공모델 발굴·육성을 함께 할 협력기관 1~2개소를 2월 중에 선정한다.

출처=경기도사회적경제원 홈페이지
출처=경기도사회적경제원 홈페이지

경기도는 연간 매출 100억 원 이상 또는 기업가치 500억 원 이상인 사회적경제조직을 ‘임팩트유니콘’으로 구분하고, 이런 임팩트유니콘을 프랜차이즈 사업 방식으로 만드는 임팩트프랜차이즈 성공모델 발굴을 추진 중이다.

사회적경제원은 임팩트유니콘의 지역확산을 목표로 가맹사업 표준화·매뉴얼화 과정을 지원한다. ‘2024년 임팩트프랜차이즈’는 임팩트유니콘이 될 수 있는 성공모델 후보군 12개를 선발하고 사업성과와 사회성과에 대한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 6개의 성공모델을 선정할 계획이다.

협력기관은 임팩트프랜차이즈 성공모델 발굴과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임팩트프랜차이즈 성공모델 6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멘토링과 가맹(체인)점 개설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된다.

참여를 원하는 조직은 협력기관 참여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2월 20일 오후 4시까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 혼합금융투자팀(031-258-3262)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1 신관 2층 경기도사회적경제원)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 및 경기도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은 “임팩트프랜차이즈 성공모델 발굴 육성을 통해 경기도 내 ‘사회적성과’가 확산하는 경로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