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은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참여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인증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로서 사회적 가치와 경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소셜벤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온라인 특강이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서 누적 2만5277명의 청소년이 수강한 중고등 맞춤 교육프로그램이다.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인증은 유엔이 2030년을 기준으로 인류 공동의 목표로 설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한 교육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운영하는 인증제다.

올해는 3월 개시일부터 △경북 청송고등학교 △인천 학익여자고등학교 △제주 대정고등학교 △광주 동명고등학교 △광주 숭덕고등학교 총 5개교, 359명에게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단체교육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tartschool@socialilab.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을 총괄하는 안지훈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와 소셜벤처에 대한 학습을 통해 사회적 가치 감수성을 기르면, 최근 우리 사회 중요 가치로 대두되는 ESG경영, ESG행정에 대한 실직적인 이해를 할 수 있다”며, “본 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이 사회적 가치를 각자의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혜와 경험을 넓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교육 장면 / 제공=소셜혁신연구소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교육 장면 / 제공=소셜혁신연구소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