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컨설팅과 ‘청년 미래 인재 양성과 기업연계 사회공헌 활성화’ MOU 체결
인재 양성 위한 교육 전문성 강화·지역 연계 프로그램 확산 협력

주도성 전문 비영리 교육단체 라운드테이블이 인재 양성과 대학생-기업 연계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조직개발 전문사 링크컨설팅(주)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월 14일, 링크컨설팅 사옥에서 비영리민간단체 라운드테이블과 링크컨설팅(주)가 '청년 미래 인재 양성과 기업연계 사회공헌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라운드테이블 이승현 대표 ▲링크컨설팅(주) 주현희 대표. /제공=라운드테이블
11월 14일, 링크컨설팅 사옥에서 비영리민간단체 라운드테이블과 링크컨설팅(주)가 ‘청년 미래 인재 양성과 기업연계 사회공헌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라운드테이블 이승현 대표 ▲링크컨설팅(주) 주현희 대표. /제공=라운드테이블

라운드테이블은 대학생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고, 학교 연계와 연계해 청소년 주도성 함양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대학생 연합 퍼실리테이션 동아리 'RT'를 운영하며 공감적 소통 역량, 문제해결력을 갖춘 대학생 FT를 양성한다. 지난해 100여 명의 대학생 FT와 함께 1068명의 청소년 진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MOU는 청년 인재들을 양성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라운드테이블의 선순환구조에 기업의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사는 향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연계 청소년 프로그램 확산에 협력할 예정이다.

라운드테이블 이승현 대표는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협력적 주도성’ 발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업과 비영리단체, 지역사회가 한 데 모이는 거버넌스를 형성해 더 많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라운드테이블은 서울시 등록 비영리민간단체로 학교·기관 연계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