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성장·개화단계 마을공동체 60개소 대상 우수마을공동체 선정

 ‘2023년 강원우수마을공동체 선정공모’를 이달 23일까지 신청 받는다./제공=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2023년 강원우수마을공동체 선정공모’를 이달 23일까지 신청 받는다./제공=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강원도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이하 강원센터)가 강원도 내 우수마을공동체 사례를 확산하고, 강원형 마을공동체 특화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 강원우수마을공동체 선정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강원도 내 성장 및 개화단계에 있는 마을공동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에 신청한 마을공동체 중 올해 우수활동사례와 성과 등을 평가한 뒤, 심사를 통해 10개소 내외를 우수마을공동체로 선정한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내달 7일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성과발표회’에서 우수활동사례 소개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지헌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는 올 한해 마을공동체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자 추후 도내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킹과 우수사례 공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지역 우수사례가 도 내·외로 많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공동체는 오는 23일끼지 해당 시·군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