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성장·개화 단계 마을공동체 대상 선정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강원도 내 성장·개화 단계에 있는 마을공동체들 중 2023년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10개소를 선정했다.

강원 우수마을공동체는 강원도 내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중 우수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강원도의 마을공동체 특화모델 확산 및 마을공동체에 대한 대·내외적 홍보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에는 총 21개 마을공동체가 지원했으며, 마을공동활동의 계획과 성과, 성장가능성, 가치확산, 문제해결능력 공동체성의 평가지표를 활용한 심사를 거쳤다.

2023년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선정 결과./제공=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쳐 
2023년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선정 결과./제공=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쳐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춘천시 인공폭포상가상인회 ▲원주시 꿈꾸는산수골, 역전시장 입주작가회 ▲동해시 초록도서관 ▲홍천군 도사곡리 마을회, 물걸2리 주민자치위원회 ▲철원군 2030 김화청년봉사단, 우리는 갈말특공대 ▲양구군 양구행복충전소 ▲양양군 장승2리 마을회다.

센터는 내달 7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디토리움에서 선정된 우수마을공동체와 성과공유회를 통해 소감과 성과를 나눌 예정이다. 성과공유회는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임지헌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은 “모든 마을공동체의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한다. 또 이번 우수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 마을공동체 특화모델이 확산되고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