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 김종식 교육장(왼쪽)과 수퍼빈 김형관 사업전략본부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했다. / 제공=수퍼빈
창녕교육지원청 김종식 교육장(왼쪽)과 수퍼빈 김형관 사업전략본부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했다. / 제공=수퍼빈

자원순환 기업 수퍼빈 (대표 김정빈)이 환경교육 특구 경상남도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과 지구와 공존하는 생태시민을 육성하는데 힘을 합쳤다.

수퍼빈은 창녕교육지원청과 탄소중립 문화를 선도하고 미래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26일 맺었다. 이를 통해 수퍼빈과 지원청은 상호 협력해 교육 현장에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을 이용한 자원순환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수퍼빈과 지원청은 ▲자원순환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작 ▲단위학교 대상 자원순환 프로그램 실시 ▲자원순환 관련 교육지원청 활동 협력 등 자원순환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퍼빈 김형관 사업전략본부장은 “자원순환이라는 개념은 더 이상 생소하지 않다”며 “학생들이 실천형 자원순환 교육을 받아 생태시민의 역량을 키우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녕교육지원청 김종진 교육장은 “환경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자원순환이라는 개념을 몸소 실천한다면, 스스로 더 나은 주변 환경을 만들기에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녕교육지원청은 경남교육청이 지정한 환경교육 특구로 2020년부터 특색 있는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내륙 습지인 창녕 우포늪을 활용해 습지 생태 탐구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