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빈 공장 아이엠팩토리 전경 / 제공=수퍼빈
수퍼빈 공장 아이엠팩토리 전경 / 제공=수퍼빈

폐플라스틱 순환경제를 구축하는 수퍼빈(대표 김정빈)은 삼양그룹의 패키징 계열사 삼양패키징(대표 김재홍)과 ‘식품용기 재생원료 사용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퍼빈은 직접 생산한 고품질의 재생원료를 삼양패키징에 공급하며, PET병 생산에 부합한 재생원료 품질과 생산기준을 준수할 예정이다. 삼양패키징은 수퍼빈에서 공급받은 재생원료를 사용한 PET병 생산, 연구 등을 통해 시장 저변을 넓히는데 힘쓴다.

삼양패키징은 국내 아셉틱 및 PET용기 선도기업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있다. 지난 2022년에는 재활용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 삼양에코테크를 설립하고, 지난해 리사이클 페트칩 생산 설비 구축을 마쳤다.

수퍼빈 김정빈 대표는 “국내 재생원료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여러 협력이 필요하다”며 “각자의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낸다면 높아지는 재생원료 사용 의무화 비율에 발맞춰 국내 재생원료 시장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패키징 김재홍 대표는 “수퍼빈은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시스템을 통해 순환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재생원료를 활용한 페트병 생산에 속도를 높이고 앞으로 양사 간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