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마포구 창업복지관 2층)가 오는 4월 17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을 위한 교육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3년 9월에 발표한 4차 사회적기업 기본계획으로 환경변화가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1회차 교육은 4월 17일 진행하며, 새롭게 발표된 2024년 사회적기업 인증 지침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 분야로 진입하고자 하는 마포구 소재 기업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4월 24일 진행하는 2회차 교육에서는  기업이 이해하기 쉽도록 사회적가치측정지표(SVI)의 지표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마포구 소재 기업이 사회적가치측정지표(SVI)를 준비해 올해 안에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출처=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한편 사단법인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연대해 협동과 자치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모임을 결성했다.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2022년 마포구로부터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며, ‘마포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경제로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마포구 만들기’를 위해 마포 지역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돌봄, 문화예술 비즈니스, 기후위기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셜임팩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